...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고황의학학술사업단 Department of Internal Medicine Kyunghee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사이트 내 검색


진료

진료

진료 > 진료안내 > 감염면역내과

최근의 여러 가지 의학이나 의술의 발달로 인한 침습적인 수술이나 시술의 시행, 골수 또는 장기이식에 따른 인위적인 면역저하 유발, 인공기구삽입을 이용한 치료법 개발, 원내감염의 증가, 노령인구의 증가, 항암제 및 스테로이드 사용은 감염질환 및 감염성 합병증의 증가를 야기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항생제의 개발과 그로 인한 항생제 오남용은 내성균의 증가는 물론, 과거에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미생물의 출현으로 인한 새로운 감염질환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인류 건강증진에 중대한 위협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또한 과거에 이미 유행이 끝났거나 감소하였다고 생각하였던 전염병이 재출현(2000년 홍역 발생 32,088명)하고 있습니다.

감염 면역내과는 폐렴, 세균성 설사, 장티푸스, 콜레라, 뇌수막염, 심내막염, 방광염, 신우신염 등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질환과 홍역, 인플루엔자 등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질환을 진료하며, 장기이식을 받은 환자, 백혈병, 암환자 등 면역이 저하된 환자에서 발생하는 기회감염질환과, 후천성 면역결핍증(AIDS) 환자도 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항생제 사용을 위한 관리와 병원감염의 발생을 감시하고 그 발생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감염에 관련된 전문전인 자문 및 협의진료을 하고 있습니다.

여행의학 클리닉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화와 해외여행 자유화로 인한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의 수가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 여행객수의 급증함에 따라 말라리아, 여행자 설사, 장티푸스, AIDS 등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풍토병에 걸릴 위험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고, 많은 국민들이 이에 대한 인지도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행의학 클리닉에서는 여행 전의 건강검진, 여행시 필요한 건강정보의 제공, 여행시의 상비 약품 준비 및 필요시 귀국 후의 후속진료 등 해외여행시 발생할 수 있는 건강상의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상담하고,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시행합니다. 여행의학 클리닉을 이용하시려면 여행 출발 3-4주 전에 미리 예약 방문하시어 상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ing Soon! 보다 좋은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ming Soon! 보다 좋은 서비스를 드리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