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고황의학학술사업단 Department of Internal Medicine Kyunghee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사이트 내 검색


동문회

동문회

동문회 > 동문회 소개

동문회 회장 손경환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동문회가 어느덧 회원수가 삼백여 명이 넘는 큰 모임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규모가 커짐에 따라 전체 모임이나 회의를 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 의국과 전임 회장단의 노고로 의국 홈페이지가 효율적으로 단장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동문회의 화합과 발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국과 전임 회장단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동문 모두가 의국의 모든 학술 활동과 저널 발표 및 분과별 문헌 등을 같이 볼 수 있게 되어 최신 의학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많은 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환자 치료, 병원 경영에서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동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의국 동정이나 만나기 어려운 회원 여러분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장이 열렸습니다. 이러한 열린 공간은 동문 회원님들간에 등산, 낚시, 골프 등 여러 다양한 취미 활동의 공유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모임 후 소식을 게시판에 올려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오프라인에서의 동문모임이 1년에 1회 정도로 횟수도 줄었을 뿐 아니라 참여하는 동문회원도 현저히 적어져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앞으로는 적극적인 온라인 상의 모임과 접촉을 통해 참여를 서로 독려 하여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 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과거에 같은 의국에서 수련을 했다고 동문모임이나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강요 받았으나 부담이 되었던 일부 회원님들에게 있어서도 이러한 사이버 공간은 동문회 활동을 위한 좋은 장을 열어 주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 모임의 발전을 위해서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회원 여러분!
여러분 진료 테이블 위에 우리 동문회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로 발전하는 의국과 동문회를 만들도록 합시다.
회원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과의국 동문회 회장
손경환

위로 이동